홈 > 선교와봉사 > 세계선교 > 세계선교
세계선교

무학교회 세계선교부는

교회의 사명, "예수의 제자가 되고, 예수의 제자를 낳아 일만 성도를 이루고, 일선 선교사를 파송하는 건강한 교회" 에 따라 일천 선교사 파송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지상 명령인 세계선교에 헌신하는 자임에 분명합니다.

 

무학교회 세계선교부는 모든 성도들이 예수님의 사랑으로 열방을 향하여 나아가도록 선교 동력화하고, 훈련하며, 파송하는 일을 위해 파송선교사 지원과 청년인턴선교사, 무학선교학교, 해외단기선교 등의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 캄보디아, 동북아, 동남아, 몽골, 인도네시아, 네팔, 일본 등 7개국 8명의 파송선교사를 후원과 기도로 지원하고 있으며, 31명의 협력선교사와 개 기관과 동역하고 있습니다.

세계선교주일

매해 1월. 교회는 가장 우선으로 세계선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세계선교부는 2주간의 선교주일을 통해 파송 및 협력선교사의 사역소개와 관계 사진 및 동영상, 현지로부터의 편지 등을 전시하며 성도들의 현지 사역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또한 모든 성도들이 선교 헌금을 작정함으로 보내는 선교사로서 한 해 동안의 선교 사명을 감당하게 됩니다.

무학선교학교

세계선교주일 중 선교 헌신에 관심있는 성도들을 모집하여 선교학교를 진행하게 됩니다. 총 8주간에 걸쳐 진행되어지는 선교학교는 외부 선교단체 및 자체 선교 교육을 통해 지원자들로 하여금 선교에 대한 바른 이해와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해외단기선교

선교학교를 통해 교육을 마친 성도들은 일정 기간, 파송선교사 및 협력선교사들의 활동 국가를 방문하는 단기선교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현지 사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도들의 전문성 및 재능을 바탕으로 한 사역을 통해 현지 성도들과 교제함으로써 지역 복음화에 일조하게 됩니다. 가르치시고, 고치시며, 말씀 전하신 우리 주님의 발자취를 따르는, 세상의 해외여행과 다른 소중한 사역입니다.

선교전략회의

세계선교부는 단기선교 이후 한 해 동안의 선교정책을 평가하고, 다음 해에 진행해야 할 선교 방향을 선정하여 연구 및 탐방합니다. 그리고 선교 전략회의를 통해 선교정책을 결정합니다.

청년인턴선교사

2015년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 무학교회 청년들로 하여금 본 교회 파송 선교사를 현장에서 6개월에서 1년 간 돕고 지원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세계선교에 대한 비전을 실현시키고, 사역을 통해 믿음과 사명감이 더욱 확고해진 청년들이 장차 다문화시대의 무학교회 선교 인프라로서 파송선교사 등등, 세계선교의 초석 되기를 바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조직

부장김신무총무안순철
선교위원강상훈 강성모 구선영 권미경 권태숙 김명수 김성우 김현민 류기홍 박대영 박인혜 송광현 양승종 윤지혜 이경구 이도희 이동근 이시은 이치석 이현주 임상호 장찬우 정규생 정명기 정한섭 주봉덕 지월순 홍대인
선교자문위원김종진